강동 상일동 영어과외 명일동 수학과외 중등 고등 화학 역사

2023. 6. 22. 16:53카테고리 없음

강동 상일동 영어과외 명일동 수학과외 중등 고등 화학 역사

학교

상일중 한영중 명일중 상일중 상일여고 한영고 강동고 명일여고 배재고

아파트

상일동아 명일중앙하이츠 래미안솔베뉴 명일지에스 명일삼익가든


중학교 3학년 때 학원 수업으로는 도저히 진도를 따라갈 수 없어서 어머니께 부탁드려서 개인과외를 받기 시작했어요. 당시 집안 사정이 좋지 못해서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지만 어쩔 수 없이 받게 되었어요. 그때 받았던 선생님께서 문법 정리를 정말 잘해주셔서 고등학교 올라가서도 큰 도움이 됐어요. 하지만 문제는 고2 겨울방학이었어요. 수학 성적 올리기에 집중하느라 영어공부를 소홀히 하게 되면서 실력이 떨어지게 된 거예요. 게다가 이때부터는 입시학원에서도 모의고사 대비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독해나 듣기 같은 영역에서는 거의 손을 놓게 되더라고요. 그러다 보니 점점 더 뒤처지게 되었고 수능 직전까지도 원하는 점수를 받지 못했어요. 그리고 재수를 결심하면서 뒤늦게 공부 방법을 바꾸게 되었죠. 그 후로는 줄곧 1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어요.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함이라고 생각해요. 처음부터 무리하게 계획을 세우지 말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기초를 쌓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죠. 특히 듣기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듣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아요.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반드시 정리해서 외우고 반복해서 들으면서 발음이나 억양 또한 정확하게 익혀야 해요. 또 지문 속에서 쓰인 문법적인 내용들을 따로 노트에 정리해두면 나중에 복습할 때 큰 도움이 돼요. 그동안 너무 시험문제 푸는 요령에만 의존했다는 걸 깨닫게 되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가는 방식으로 말이죠. 결과적으로 보면 저의 실패 원인은 다른 데 있지 않았어요. 바로 기본기에 충실하지 못했던 거죠. 만약 기본기만 제대로 다져놓았더라면 아무리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라도 충분히 풀 수 있었을 텐데 말이에요. 물론 이것 말고도 수많은 변수들이 작용했겠지만 적어도 여기서 말하는 건 자신만의 확고한 학습법 혹은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. 여러분들은 부디 한 번뿐인 인생인데 헛된 곳에 에너지 낭비하지 말고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에 열정을 쏟았으면 좋겠어요. 그게 결국 자기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길이기도 하고요.